한국생산성본부(KPC)는 철저한 조사 관리와 검증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에 정확한 국가고객만족도(NCSI) 결과를 전달한다. 조사 관리자와 면접원 대상 2단계 교육과 3단계에 걸친 설문, 데이터 검증 절차를 거쳐 조사 결과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NCSI 업종별 담당자들은 조사 시작에 앞서 조사 관리자와 면접원을 대상으로 2단계에 걸쳐 교육을 실시한다. 1단계에서는 조사 목적과 부적합한 주의 사례, 조사 진행 시 유의 사항 및 문제 발생 시 대처 방안 등에 대한 기본 교육이 이뤄진다. 2단계에서는 설문 응답 방법, 작성 요령과 태도, 모의 설문 실행과 같은 구체적인 조사 진행 방식 등 조사 방법 교육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