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톡톡] 식단부터 대회까지…식품 업계 움직이는 러닝 트렌드,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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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톡톡] 식단부터 대회까지…식품 업계 움직이는 러닝 트렌드, 이유는?

국내 러닝 인구가 빠르게 늘면서 식품업계가 ‘러닝족(族)’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러닝족을 공략하기 위한 건강식품과 음료 등을 내놓는 데 그치지 않고, 마라톤 대회를 직접 열거나 후원하면서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중입니다. 내수 경기 부진이 길어지는 상황에서 수천 명이 동시에 참여하는 러닝 이벤트가 기업 입장에서 효율적인 체험형 마케팅 무대가 되기 때문입니다.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열린 ‘디즈니런 서울 2025’ 행사에서 미키와 친구들과 주토피아 캐릭터로 디자인된 공식 티셔츠를 착용한 참가자들이 서강대교를 달리고 있다. ‘미키와 친구들’ 테마로 구성된 10km 코스는 여의도공원에서 출발해 국회의사당과 서강대교를 거쳐 돌아오는 도심 러닝 코스로 마련됐다. /디즈니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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