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톡톡] SK텔레콤 자급제 전용 브랜드 ‘에어’, 왜 4만7000원 요금제에 집중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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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톡톡] SK텔레콤 자급제 전용 브랜드 ‘에어’, 왜 4만7000원 요금제에 집중했나

그래픽=정서희·SK텔레콤

SK텔레콤이 자급제 전용 통신 브랜드 ‘에어’를 지난 13일 론칭했습니다. 무약정 요금제로 출시돼 단말기 보조금이나 25% 요금할인은 제공하지 않고, T멤버십 할인 혜택도 없지만 2030 세대를 겨냥해 기존 대비 저렴한 요금제를 기획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하지만 통신업계 안팎에선 SK텔레콤이 수익성 강화를 위해 4만7000원 요금제에 가입자가 몰리도록 상품을 기획했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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